영양군, ‘제16회 조지훈 예술제’ 개최
- 한국의 문학(文學), 백일장 및 다양한 전시체험 프로그램 운영
김동진 | 기사입력 2023-05-09 01:59:48

[영양타임뉴스=김동진 기자] 영양군은 오는 13~ 142일간 시인 조지훈의 고향인 영양군 일월면 주실마을에서 16회 조지훈 예술제개최한다.

이번 '조지훈 예술제'는 영양군이 주최하고 ()한국문인협회 영양지부(회장 황태진)의 주관으로 2007년 첫 회를 시작으로 올해 16회를 맞이하는 영양의 대표적인 종합문화예술행사이다.

공연프로그램으로는 길놀이, 조지훈 전국 백일장 및 사생대회, 대북공연, 승무공연, 문학세미나 등이 펼쳐진다.

전시프로그램은 김난희 여사의 작품전시회, 35회 심현전 초대전, 조지훈 시인 도서 전시를 운영한다.

또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전통 민속놀이, 수묵화드로잉, 목공예체험 등 관광객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다채로운 행사들로 운영된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조지훈예술제는 문학의 고장 영양을 대표하는 종합문화예술행사로서 '영양산나물축제' 기간 중에 개최되는 이번 행사를 통해 문학과 예술로 군민과 관광객이 소통하고 하나로 화합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