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달콤‧아삭‧단단’3박자 갖춘 감천 돌토마토 출하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0 16:37:26

▲사진 예천군,‘달콤‧아삭‧단단’3박자 갖춘 감천 돌토마토 출하
[예천타임뉴스] 남재선 기자 =예천군(군수 김학동)의 대표 농산물 중 하나인 ‘감천 돌토마토’가 본격적인 출하기를 맞아 소비자 입맛 잡기에 나섰다.

토마토는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로 비타민C·K, 라이코펜, 루틴 등이 풍부하게 들어 있으며 뇌졸중과 심근경색, 고혈압 등을 예방하고 다양한 암의 위험성을 낮추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감천 돌토마토는 감천면 시설하우스 단지를 중심으로 완숙퇴비와 유기물질을 사용해 친환경 농법으로 재배되고 있으며 특히, 좋은 토양과 풍부한 일조량 덕분에 과육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인기가 많다.

뿐만 아니라 농가가 시설하우스 인근에서 직판장을 운영해 소비자들이 직접 신선한 토마토를 맛보고 구매할 수 있어 매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권석진 농정과장은 “단단한 식감과 당도를 자랑하는 감천 돌토마토가 탄생할 수 있었던 것은 농가의 정성과 재배 기술 덕분"이라며 “소비자들이 믿고 찾는 고품질 토마토를 생산할 수 있도록 시설 및 농산물 유통 마케팅 지원 방안을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