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코레일과 손잡고 영주관광 활성화 나선다..
10일부터 ‘코레일 내일로 고객 지원사업’ 시행 조건 충족시 숙박비, 체험비, 교통비 지원규모 내 실비 지원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0 17:30:11

▲사진 영주시가지를 통과하고 있는 KTX-이음
[영주타임뉴스] 남재선 기자 =영주시는 코레일 이용 고객을 위해 ‘코레일 내일로 고객 지원사업’을 10일부터 시행한다.

이번 사업은 코레일의 대표 관광상품인 내일로 자유여행 패스권을 발권 후 영주관광을 한 관광객 대상으로 진행하며 지원조건에 따라 차량비·숙박비·체험비 중 하나를 선택해 지원받을 수 있다.

지원조건은 △숙박비는 관내 숙박업소 1박 이상 △차량비는 여행기간 내 관내 렌트카·대중교통(택시·버스) 이용 △체험비는 유료관광지 또는 체험프로그램 1개소 이상이다. 지원금액은 △숙박비 3만원(1박) △렌트카 이용료 2만원(1일), 대중교통 1만원(1일) △체험비 2만원(1일) 한도 내 실비로 지원된다.

올해는 여행당일, SNS·블로그 등 온라인 매체에 #영주도착 #영주내일로 #영주여행 #영주역 해시태그를 하고 글을 게시하면 당일 사용 가능한 영주사랑상품권 1만원을 추가 지원한다.

시는 영주여행 후, 온라인 매체 홍보 인증 및 영주여행 사행시 이벤트에 참가하면 참가자 대상 지역상품권 또는 모바일상품권을 차등 지급해 영주관광을 홍보하고자 한다.

여행경비 지원 및 이벤트 참가 방법은 여행 후 14일 내 관련 신청서를 우편으로 제출하여야 하며 그 밖에 자세한 사항은 누리집 고시 공고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내일로 고객 지원사업을 통해 열차관광객들의 체류시간을 늘려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새로운 관광수요를 창출할 수 있도록 내일로 관광객 유치 활성화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