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주민대표“항공물류”약속 제대로 지켜야… 강력 촉구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0 17:55:55

▲사진 의성군 경북도 통합신공항추진본부장 면담.
[의성타임뉴스] 이단비 기자 =의성군 지역주민 대표들로 구성된 통합신공항 이전지원 위원회(위원장 박정대)는 지난 4월 25일 경상북도 통합신공항추진본부 이남억 본부장 면담과 5월 10일 의성군 봉양면 소재 현장소통상담실에서 대구시 배석주 공항건설단장을 만나 공동합의문과 관련해서 지역 민심을 전달했다.

위원들은 “성공적인 신공항 이전을 위해서는 의성군 중심의 공항도시가 건설되어야 한다."라며 핵심은 “항공물류"이고 화물터미널과 물류단지는 당초 약속대로 경상북도 의성군 땅에 건설되어야 한다는 입장이다.

이에 배석주 단장은 민항시설은 화물터미널이 포함된 민간여객화물터미널이라고 주장했다. 김인기위원은 공동합의문에 “민항시설"이라고 돼 있지 그 어디에 민간여객화물터미널이라고 되어 있나? 그리고 현 대구공항에는 화물터미널이 없다. “항공물류"는 상식적으로 봐도 화물터미널과 물류지원시설이 다 포함된 것으로 말장난에 지나지 않는다고 했다.

항공물류는 대구시장, 시의장, 경상북도지사, 도의장이 시·도민들과 의성군민들에게 약속한 내용으로 소음이 극심한 군공항을 유치할 때는 지방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역주민들의 애절함과 간절함이 있어서 유치했는데 약속이 지켜지지 않으면 공항 이전이 의미 없다며 강력히 항의했다.

박정대 위원장은 “알맹이 없는 껍데기뿐인 물류창고는 필요 없고 군수가 공항을 추진하려고 해도 주민들이 결사반대할 것"이라며 약속을 제대로 이행하라고 강력히 촉구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