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을 선물하다! 제2회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개최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1 09:46:14

[안동타임뉴스] 남재선 기자 =한국정신문화재단은 안동시와 함께 안동관광거점도시 사업의 일환으로 안동의 상징성과 상품성이 결합된 경쟁력 있는 우수 관광기념품을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안동을 선물하다! 제2회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을 개최한다.

‘안동을 선물하다!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은 오는 6월 19일(월)부터 6월 23(금)일까지 닷새간 접수한다. 구매력이 있는 소품 위주의 실용적인 관광기념품, 유행 트렌드와 안동의 이미지를 결합해 만든 상품을 중심으로 공모하게 된다.

특히, 공모전 후 관광기념품의 시장 맞춤형 상품화 지원과 판로개척, 패키징 등의 컨설팅을 추진함으로써 분야별 안동 여행 만족도 중 가장 낮은 만족도를 보이는 ‘구매할 만한 기념품’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는 데 주력할 계획이다.

‘제2회 안동 여행기념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대상, 금상, 은상 등 20개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다. 심사의 공정성과 투명성 및 소비자 호응도 파악을 위해 1차 일반인 온라인 심사, 2차 전문가 심사로 두 차례에 걸친 심사를 진행하게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시상금과 함께 마케팅 및 컨설팅 등 다양한 방식의 상품 제작 지원비를 지원받게 될 예정이다.

또한 선정된 상품은 단순 기념품 개발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 특허가 등록된 ‘안동 관광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고 안동시 관광기념품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할 예정이다. 유통 및 홍보마케팅, 컨설팅을 통한 입점 지원에서 실질적인 판매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안동의 지역 관광브랜드를 육성하고 트렌드에 맞는 여행기념품 발굴을 위한 여행기념품 공모전의 자세한 사항은 (재)한국정신문화재단 홈페이지(https://www.kfce.or.kr)와 안동시청 홈페이지에서 볼 수 있다. 참가 문의는 (재)한국정신문화재단(054-840-3473)으로 하면 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