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 정보통계학과-한국보건의료정보원, 업무협약 체결
보건의료분야 데이터사이언스 융합인재 양성 위한 연구활동 및 인적교류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2 10:05:16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 정보통계학과 DS플러스차세대융합인재양성사업단(단장 이상인)과 보건의료 정보화 전문기관인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이 보건의료 분야 데이터사이언스 융합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 DS(데이터사이언스)플러스차세대융합인재양성사업단과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11일, 충남대 정보통계학과 세미나실에서 이상인 단장과 임근찬 원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보건의료 분야 데이터사이언스 융합인재 양성을 위해 공동연구 및 인적교류 등 보건의료 데이터사이언스 분야의 상호협력체계를 구축함으로써 양 기관의 연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연구역량 강화를 위한 상호 정보교환 및 공동연구 수행 ▲상호 인적교류 및 각 전문 분야 교육·특강 개최 ▲학술행사 공동개최, 연구 및 통계 자문 ▲빅데이터 통계 추출 지원 등을 상호 협력한다.

구체적으로 충남대는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의 축적된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노하우를 활용해 데이터사이언스 및 인공지능 분야에서의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한국보건의료정보원은 충남대의 데이터 분석 전문성을 활용해 보건의료 정보 분야에서의 연구 개발을 보다 활발하게 진행하게 된다.

DS플러스차세대융합인재양성사업단 이상인 단장은 “한국보건의료정보원과의 업무협약 체결로 학-연 교류 활성화는 물론 보건의료 분야의 우수한 데이터사이언스 인재양성을 위한 토대가 마련됐다"며, “이번 업무협약이 충남대 정보통계학과 대학원 졸업생들의 보건의료 분야 진출 및 관련 정보제공 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