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장애인체육회, 선수 맞춤형 훈련을 통한 금13·은15·동5 달성 목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2 10:11:47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전국 장애학생들의 체육 축제인 제17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가 오는 16일 시작으로 19일까지 울산광역시에서 개최된다.

대전광역시 선수단은 6개 종목 94명(선수 39명, 임원 및 지도자 등 55명)이 참가하여 총 33개(금13, 은15, 동5)의 메달획득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 대회 대전선수단은 장애 학생 체육발전 도모를 위해 관내 학교에 적극적인 홍보 등을 통해 전년 대비 13명의 선수를 신규 발굴하고, 종목별 전략분석과 선수맞춤형 강화훈련으로 대회준비를 철저히 했다.

육상, 수영 기초종목에서는 상위입상을 목표로 하고 있으며, 특히 배구팀은 제16회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에서 예선부터 결승까지 무실세트 승리로 우승을 거머쥐며 4연패를 달성한데이어 이번 대회에서도 우승을 목표로 5연패에 도전한다.

장애인체육회 구자현 사무처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선수들 본인이 갖고 있는 능력을 마음껏 발휘하여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고 체육을 통해 자신감을 함양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며 “장애 학생 선수들이 대전을 대표하여 출전하는 만큼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