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서구-목원대, 데이터 기반 지역 현안 해결방안 모색
서철모 서구청장 지역 현안 등 직접 강연···· 대학생들과 소통의 장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12 10:21:33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서구(구청장 서철모)는 11일 목원대학교에서 데이터 기반 지역 현안 해결 거버넌스 추진을 위한 특별 강연을 진행했다.

이날 강연은 목원대학교 마케팅빅데이터학과 학생들을 비롯해 평소 공공데이터 활용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들이 참석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지역 현안과 해결방안 등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특히 서철모 구청장이 ‘목원인과 함께 하는 서구이야기’라는 주제로 지역의 현재 상황과 앞으로의 발전 방향에 대해 직접 강연하며, 구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학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데이터 기반 지역 현안 해결 거버넌스’는 지역 대학 청년 주도로 지역 현안에 대한 잠재 수요를 발굴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결방안과 관련 정책을 제안하는 사업이다.

서철모 서구청장은 "오늘 특별 강연은 대학생들과 소통하는 뜻깊은 시간이었으며, 데이터 기반 지역 현안 해결 거버넌스를 통해 우리 구와 지역 대학이 공생하고 지역의 미래 발전상을 함께 그려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