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김남국 코인 게이트 상임위도중 코인거래... 머릿속 가상화폐로 가득 찬 가상화폐 중독
안영한 | 기사입력 2023-05-13 08:59:23
국민의힘 윤재옥 원내대표가 12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연합뉴스
[타임뉴스] 안영한 기자 = 국민의힘은 12일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의 가상화폐 보유 논란을 '김남국 코인 게이트'로 규정하며 파상 공세를 이어갔다.

'고리대금업자', '가상화폐 중독' 등으로 김 의원을 비난하며 의원직 사퇴를 요구하는 동시에 민주당이 가상화폐 입법 로비에 연루된 것 아니냐는 의혹까지 제기하며 전선을 넓혔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의원 의혹이 날이 갈수록 충격이 커지고 있다"며 "일반 국민은 상상조차 하지 못한 일이며, 불공정과 파렴치에 대해 청년세대가 느끼는 분노와 좌절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그는 이어 "김 의원 문제는 개인의 도덕성을 넘어 민주당을 대상으로 한 불법 로비 문제로 번지고 있다"며 "민주당이 어디까지 연루됐을지 모를 로비 의혹까지 제기되고 있기 때문에 강제수사로 의혹의 실체를 밝히는 것이 우선"이라고 지적했다.

이양수 원내수석부대표는 같은 회의에서 "김 의원은 이해충돌 의혹 중 하나인 코인 과세 유예 법안뿐만 아니라 코인 가격에 직접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법안까지 발의에 참여했다"며 "'김남국 코인 게이트'가 검찰의 강제수사로 실체적 진실이 명명백백 규명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기현 대표도 서울 성동구에서 민생 일정을 마치고 기자들과 만나 "이 사안의 중심은 자금 출처가 어디인지, 실제 '쩐주'가 누구냐는 것"이라며 "(자금의 출처가) 김 의원이 아니라 제삼자일 가능성이 제기되는데 심도 있게 수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국민의힘은 특히 김 의원이 국회 상임위원회 전체회의와 인사청문회 등 공식 의정활동 도중 코인 거래를 했다는 의혹에 대해 강하게 비판했다.

장동혁 원내대변인은 논평에서 "머릿속이 온통 가상화폐로 가득 찬 '가상화폐 중독' 김 의원은 이제 국회의원직을 내려놓아야 한다"며 "가상화폐를 지킬 것이 아니라 공직자로서 마지막 남은 양심을 지키기를 바란다"고 쏘아붙였다.

이어 "'이태원 참사' 현안질의에서 호통치고 목소리를 높인 것이 '가상화폐 금단현상' 때문이었나"라며 "거래 시점과 규모 등 거래 내역을 꽁꽁 숨긴 채 '깡통 해명'을 내놨지만, 그 해명마저도 거짓으로 드러났다"고 비판했다.

장 원내대변인은 오후 김 의원이 '에어드롭'을 통해 코인을 지급받았다는 언론 보도가 나오자 거듭 논평을 내고 "'하늘에서 떨어진 돈은 없다'고 큰소리치더니 하루도 지나지 않아서 거짓임이 밝혀졌다"며 "이제 김 의원을 코인계의 황제라고 불러야 할 것 같다"고 꼬집었다.

홍문표 의원은 이날 BBS 라디오에 출연, "(김 의원이) 정상인이 아니다. 정신 감정부터 해야 한다고 본다"며 "국회의원이 아니고 고리대금업자다. 배신자고 위선자"라고 맹비난했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이날 원내대책회의에서 김 의원 문제는 도덕성을 넘어 불법 로비 문제로 번지고 있다. 일반 국민은 상상조차 하지 못한 일이며, 불공정과 파렴치에 대해 청년세대가 느끼는 분노와 좌절감은 이루 말할 수 없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