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당, 가상자산TF 꾸려 김남국 의혹 외부전문가도 참여 조사키로…
안영한 | 기사입력 2023-05-15 08:12:41

스마트폰 확인하는 김남국 의원 더불어민주당 김남국 의원이 14일 오전 대전고등법원에서 열린 법제사법위원회 비수도권 지법·고법 국정감사장에서 스마트폰을 확인하고 있다. 연합뉴스

[타임뉴스] 안영한 기자 = 국민의힘은 15일 재선 김성원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디지털자산특별위원회 위원장인 초선 윤창현 의원이 간사를 맡는 가상자산 태스크포스 (TF)를  꾸려 김남국 의원의 거액 코인 보유·투자 관련 의혹을 조사한다.

TF는 16일 출범식과 첫 회의를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국민의힘은 10여명으로 TF를 구성하되 절반은 가상자산에 관한 전문성이 있는 외부 인사를 위촉할 계획이다.

TF는 우선 김 의원 관련 의혹을 먼저 들여다볼 예정이다.

김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을 탈당하면서 민주당 차원 조사가 순조롭게 진행될지 불투명해진 만큼, 여당이 나서 의혹을 규명하고 법적 조치에 대해서도 검토하겠다는 취지다.

TF는 김 의원 관련 의혹 규명과 함께 P2E(Play to Earn·플레이로 돈 벌기) 코인 관련 게임업계 로비 의혹 등 산업계 문제에 대해서도 조사하기로 했다.

윤창현 의원은 통화에서 "'김남국 의혹' 코인 게이트를 중심으로 보고, P2E나 에어드롭 등 관련 문제를 여러 가지로 파보려고 한다"며 "산업계 비리도 없는지 확인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