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미문화예술회관,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 개최
반 고흐 걸작들, 무대 위에서 영상과 음악으로 살아나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5-15 09:57:17

[구미타임뉴스] 김이환기자= 구미시(시장 김장호)는 오는 6월 10일(토) 오후 3시, 7시에 기획공연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를 구미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개최한다.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는 전 세계인이 사랑하는 화가‘빈센트 반 고흐’의 삶과 예술을 무대 위에 그려낸 작품으로, 가난하지만 가치 있는 삶을 살고자 했던 화가‘빈센트 반 고흐’와 그의 정식적 지주이자 든든한 조력자였던 동생‘테오 반 고흐’가 주고받은 900여 통의 편지를 바탕으로 재해석해 만든 이야기다.

2014년 초연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받으며, 국내 최초 일본 레플리카 수출 및 중국 라이선스 공연까지 마친 뮤지컬 <빈센트 반 고흐>는 3D 프로젝션 맵핑 기술로 무대 위에서 생생하게 살아나는 고흐의 그림과 선우정아 작곡의 서정적인 음악을 함께 감상할 수 있는 작품이다.

특히, 2D로 그려진 고흐의 그림 속 공간을 재구성하고 새롭게 해석하여 무대라는 3D 공간에 입체적으로 구현하면서, <별이 빛나는 밤에>, <해바라기> 등 천장이 넘는 고흐의 그림 속 배경과 인물들이 일상의 풍경처럼 살아 움직인다. 또, 제11회 한국대중음악상에서‘올해의 음악인’으로 선정되며 2관왕을 수상한 선우정아만의 음악적 감성을 통해 고흐의 과한 열정과 현실적인 고뇌 등을 이 시대와 공감할 수 있는 음악 스타일로 풀어냈다.

이번 구미 공연에서‘빈센트 반 고흐’역에는 <라흐마니노프>, <보도지침>, <세종, 1446>, <검은 사제들> 등으로 다양한 작품 활동을 꾸준히 이어 나가는 박유덕이, 동생‘테오 반 고흐’역에는 <멸화군>, <리틀잭>, <더 픽션> 등의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황민수가 출연해 열연을 펼칠 예정이다.

윤희선 문화예술회관장은“최첨단 영상 기술을 통해 무대 위에 생생하게 펼쳐지는 반 고흐의 그림을 보면서 마치 미술관에 와 있는 듯 무대 자체가 거대한 캔버스가 되는 마술과 같은 시간을 경험할 것이다"고 전했다.

이번 공연의 티켓가격은 R석(1층) 4만원, S석(2층) 3만원으로 인터파크티켓에서 예매할 수 있다. 특히 구미시민 및 구미시 기업체 직원들에게는 티켓 정가의 30%를, 구미시 다자녀 가정은 40%를 할인해주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기타 공연 관련 상세사항은 누리집(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번호는 공연기획 담당(054-480-4565)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