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경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 작가,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art Korea expo 2023) 특별초대 참가
이창희 | 기사입력 2023-05-16 10:44:37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 작가 ©한국케엠케색체연구소 제공
[타임뉴스=이창희 기자]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 김민경 작가가 오는 25일부터 4일간 킨텍스에서 열리는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art Korea expo 2023)' 특별초대 작가로 참여한다고 최근 밝혔다.

김민경 작가의 작품은 디톡스아트 행운의컬러 작품을 기반으로, K-POP 아티스트, 영화배우, 운동선수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미술박람회 2023 ART EXPO에 특별초대작가로 참여한다.

이 자리에서 김민경 작가는 자신의 앙리 마티스 콜라보 작품을 삼성 핸드폰케이스에 녹여낸 버전을 포토존에서 선보일 예정이어 주목을 받고 있다.

김 작가는 지난 3월 ㈜알머스와 디톡스아트 작품 디자인 계약을 체결했으며, 앞으로 출시되는 삼성 핸드폰케이스에 자신의 디톡스아트 작품을 담아 전세계에 선보일 예정이며, 무선 이어폰케이스, 워치 스트랩, 악세서리와 아트콜라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전시에 대해 김민경 작가는 "그동안 준비해왔던 빛의 색을 페이퍼에 입히는 작업을 작품을 통해서 선보이게 됐다"며 "작품을 통해 세상을 행복하게 만들어주는 김민경의 디톡스아트'라는 주제로 빛의 컬러 RGB 컬러를 페이퍼 위에 올려 놓은 독특한 작품"이라고 설명했다.

김민경 작가는 컬러의 명도·채도를 동일 레벨로 구성한, 작가만의 고유의 에너지컬러를 구현해 눈과 머리를 맑게 하고 시각적 피로도를 줄이며 행운의 에너지컬러를 선사하는 디톡스아트 작품으로 미술계에 센세이션을 일으켰다.

원색적인 컬러를 다양하게 사용해 에너지컬러를 만들고 색채에 규칙을 적용해 시선을 고정하게끔 만들었으며, 이를 통한 편안함과 역동적인 느낌을 선사한다.

앙리 마티스 X 김민경 콜라보 작품 ©한국케엠케색체연구소 제공
작품을 단순히 감상하는 것을 넘어 인테리어와 공간디자인의 한 부분을 연출할 수 있으며, 작품 테마는 한국의 색을 알리는 K-COLOR 표준색 KMK PERSONAL COLOR GUIDE 168로 장식한다.

이번 전시를 기획한 주승재 삼정갤러리 대표는 "대한민국 1호 컬러리스트이자 작가인 김민경 작가의 작품은 그녀의 차별화된 컬러의 깊이를 보여준다"며 "김 작가의 이미지와 융합된 작품이 주는 에너지는 힐링과 행운의 에너지가 드러나고, 작품을 통해 우리의 일상에 변화를 주는 힘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