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운동제창 53주년 새마을의날 기념식 3R자원모으기 경진대회 발대식 개최 및5월 벼룩장터 개장
전찬익 | 기사입력 2023-05-16 19:15:36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새마을회(회장 손지익)에서는

2023년 5월 13일(토) 10:00 경주 실내체육관 주차장 행사장에서 새마을지도자경주시협의회 박정원 회장, 경주시새마을부녀회 정명숙 회장, 직장‧공장새마을운동경주시협의회 장영준 회장 및 새마을지도자 등 200여명이 모여 이동협 경주시의회 부의장님과 경주 시의원님등 내빈들을 모시고 새마을운동제창 53주년 제13회 새마을의날 기념식과 3R자원모으기 경진대회발대식, 5월 벼룩장터를 개장하였다.

새마을의 날은 법률로 정한 12번째 국가기념일로 2011년에

이어 매년 4월 22일을 기념일로 정하여 기념식을 개최하고 있었으나 코로나 19로 인해 연기되었던 많은 행사 개최로 인해 행사장소 대관문제로 20일 정도 늦게 3R자원모으기 경진대회 발대식과 함께 지역 주민들이 참여하는 벼룩장터가 있는 날로 정하여 개최하였다.

3R자원모으기 경진대회 발대식은 자원재활용 운동과 쾌적한 자연 환경, 생활 환경을 만들기 위하여 오늘 발대식을 기점으로 연중사업 전개 후 연말에 모든 실적을 평가하여 격려와 독려를 통하여 더 쾌적하고 살기좋은 사회 환경을 만들어 나가자는 사업의 일환이다.

5월 벼룩장터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개장하였으며 날씨도 좋았고 황성공원에서 각종 행사가 개최되는 관계로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여 성황을 이루었다.

이와 함께 새마을문고에서는 무료도서교환시장, 도서저가판매장을 운영하였다.

경주시새마을회 손지익 회장은 『지금까지 벼룩장터가 경주시민들의 나눔장터로 많은 사랑을 받아 왔는데 앞으로 경주시민들의 즐거운 나들이 장소, 축제의 장소로 자리 잡도록 노력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경주시민 사랑나눔 벼룩장터, 무료도서교환시장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에 개최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