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송영길 프랑스서 만난 먹사연 직원 최근 '증거인멸' 입건
권오원 | 기사입력 2023-05-18 08:10:50

포토라인에 선 송영길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금품 살포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된 송영길 전 대표가 5월 2일 오전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입장을 말하고 있다. 연합뉴스

[타임뉴스] 권오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의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을 수사중인 검찰이 송영길 전 대표의 외곽 후원조직으로 알려진 먹사연 소속 직원의 증거인멸 혐의를 수사중이다.

지난 17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김영철 부장검사)는 최근 사단법인 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 회계 담당 직원 박모씨를 증거인멸 혐의로 입건했다. 이에 따라 박씨는 참고인에서 피의자 신분으로 전환됐다.

박씨와 함께 먹사연에서 행정업무를 맡았던 직원 김모씨도 증거인멸 혐의로 입건됐다.

박씨는 2021년 전당대회 당시 송 전 대표 캠프에서 회계 업무를 담당한 것으로 알려졌다.박씨는 올해 3월께 프랑스를 방문해 송 전 대표를 만나기도 했다.

송 전 대표는 파리에서 박씨와 '말 맞추기'를 한 것 아니냐는 의혹에 대해 "그분은 단체로 프랑스 여행을 갔다가 돌아가는 길에 한번 만났다"며 "이 사건과 무관하다"고 해명한 바 있다.

검찰은 지난달 29일 먹사연을 압수수색하는 과정에서 일부 PC 하드디스크가 포맷·교체된 정황을 발견하고 경위를 조사해 왔다.

검찰 역시 먹사연 직원들의 증거인멸 혐의와 송 전 대표의 관련성에 대해서는 신중한 입장인 것으로 알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