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전세사기범 모른다…송영길 측 유튜버 고소
권오원 | 기사입력 2023-05-18 08:22:16

더불어민주당의 '2021년 전당대회 돈 봉투 의혹'과 관련해 금품 살포의 최종 수혜자로 지목된 송영길 전 대표가 이달 2일 오전 서초동 서울중앙지검 앞에서 입장을 말하는 모습 연합뉴스
[타임뉴스] 권오원 기자 = 더불어민주당 '전당대회 돈봉투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송영길 전 대표가 지난 17일 자신의 전세 사기 연루 의혹을 제기한 유튜버를 고소했다.

송 전 대표 측 선종문 변호사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신의한수' 유튜브 채널 기자·앵커를 허위 사실 공표에 의한 명예훼손으로 경찰청에 고소했다"고 밝혔다.

아울러 법원에 손해배상도 청구했다고 덧붙였다.

신의한수는 이달 1일 유튜브 방송에서 "인천 미추홀구 전세 사기범 남모 씨의 배후에 송 전 대표가 있고, 남씨와 송 전 대표가 사실상 한패였다"고 주장했다.

또 송 전 대표의 외곽조직인 '사단법인 먹고사는문제연구소'(먹사연)를 두고 "불법 경선자금의 자금 창고"라고 의혹을 제기했다.

송 전 대표 측은 "남씨를 전혀 알지 못하고, 동해 망상지구 개발사업도 알지 못한다"며 "먹사연은 당 대표 경선에서 경선자금의 조달창구 역할을 하지 않았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확인되지 않은 일방적 주장을 진실인 것처럼 보이게 방송한 것은 심히 유감"이라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