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의회, ‘영양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결
김동진 | 기사입력 2023-05-18 17:59:54

[영양타임뉴스] 김동진기자 = 영양군의회는 5월 1일 ‘제28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의원들이 공동 발의한 '풍력발전시설 개발행위허가'의 구체적인 기준을 규정하는 ‘영양군 군계획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의결했다.

개정한 주요 내용은 군도는 직선거리 500m, 고속국도, 일반국도, 지방도 등은 직선거리 1천m, 5호 이상의 주거밀집지역 부지 경계로부터 직선거리 2천m, 5호 미만은 1천 500m 이내는 풍력발전시설을 할 수 없다.

초·중·고등학교, 도서관, 노인요양시설, 유치원, 병원, 경로당, 축사 등 정숙을 요하는 시설은 직선거리 2천m 안에 입지 하지 못하도록 요건을 규정한 것이다.

이는 특정 시설로 인해 주변 지역의 자연경관 훼손과 지역 주민의 생활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허가 기준을 상세하게 마련한 것이다.

김석현 의장은 “풍력발전시설에 대한 개발행위허가 기준이 상세하게 규정된 만큼 군민의 정주 여건이 향상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군민의 생활환경 보호와 더불어 재생 에너지 분야도 지속 발전이 가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