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옥외광고물 및 현수막 지정게시대 점검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19 15:17:39

▲사진 의성군제공 옥외광고물 점검

[의성타임뉴스] 이단비 기자 =의성군(군수 김주수)은 다가오는 22일부터 두 달여간 풍수해로 인한 사고를 예방하고 안전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옥외광고물 및 현수막 지정게시대 안전점검 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안전점검은 의성군과 (사)경상북도옥외광고협회 소속 안전점검 전문가가 합동점검반을 편성하여 차량⦁보행자 통행량이 많은 의성군 일원을 대상으로 집중점검한다.

주요 점검 내용은 옥외광고물 및 현수막 지정게시대 1,141개소를 대상으로 △광고물의 결속상태 △노후, 균열, 부식, 변형 상태 △전기설비 노후로 인한 누전위험 등을 점검한다. 점검 후 파손 상태를 확인하여 경미할 경우 신속히 현장조치를 실시할 예정이며, 재난위험이 있는 광고물의 경우 업소 자전철거 및 응급 정비를 유도할 계획이다.

또한 풍수해 대비단계부터 소멸 후 상황종료 시까지 해당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점검순찰의 강화하여 옥외광고물 관리를 적극 추진할 예정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풍수해에 대비하여 지속적인 사전 순찰을 강화하는 등 효율적인 대응체계를 구축하여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고 군민의 생명과 자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