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경찰 신분증에 수갑까지 질질 흘리고 다녀... 분실 증가하는데 관리 소홀 여전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5-22 08:25:37

비상등 켜진 전북경찰 연합뉴스
수갑 [연합뉴스TV 캡처]

[전북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북경찰청 소속 경찰관들이 신분증과 흉장 등 공직자 신분을 증명하는 물품을 꾸준히 흘리고 다니는 것으로 드러났다.21일 전북경찰청에 따르면 전북경찰은 최근 3년간 경찰공무원증 71개와 흉장 63개를 잃어버렸다.

연도별 신분증 분실 건수는 2020년 8개, 2021년 23개, 2022년 28개로 해마다 늘고 있다. 올해도 3개월간 12개를 잃어버려 전년도 분실 건수를 상회할 것으로 보인다.

경찰공무원증이나 흉장은 별도의 기능은 없으나 경찰관 신분을 증명하는 물품이어서 범죄악용 소지가 크다.

단속 현장에서 경찰관을 사칭하는 이들이 심심치 않게 적발되고 있어 철저한 관리가 요구되지만, 잦은 분실이 증명하듯 보관에 소홀한 모습이다.

전북경찰청은 최근 군산과 남원 등에서 신분증을 분실한 경찰관 2명을 조사했으나 모두 주의 처분을 내리는 선에서 감찰을 마무리했다.

일부 경찰관은 범죄자를 제압하는 장구인 수갑까지 잃어버려 범죄악용 가능성도 제기된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