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수 국회의원 봉화 방문…봉화양수발전소 유치 적극지지 약속...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22 12:59:46

▲사진 박형수 국회의원과 박현국 봉화군수 및 관계자들이 봉화군 신규 양수발전소 유치계획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
[봉화타임뉴스] 남재선 기자 =박형수 국회의원은 지난 20일 사업비 1조 원 가량이 투입되는 양수발전소의 유치에 총력을 다 하고 있는 봉화군을 방문해 전방위적 지원을 약속했다.

봉화군이 유치하고자 하는 양수발전소는 소천면 두음리와 남회룡리 일대에 500MW 규모의 총사업비 1조 원이 투입되는 봉화군 유사 이래 최대규모의 국책사업이다.

양수발전소가 유치될 경우 발전소 건설 및 가동기간 동안 매년 10억 원 이상의 세수 증대와 더불어 발전소 주변 지역 주민의 소득증대, 사회복지 등을 위해 371억 원을 지원받게 되며, 협력업체 및 건설인력 유입 등을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어 수몰예정 주민 및 군민들도 적극 환영하는 분위기다.

이날 박형수 국회의원은 “군청 관계자와 각계각층의 지역주민, 민간·사회 단체들의 뜨거운 양수발전소 유치 의지를 느꼈다."며 “저출생과 고령화로 인구감소 등에 따른 위기를 겪고 있는 봉화군에 대규모 국책사업인 양수발전소 유치가 지역소멸을 극복할 수 있는 성공사례가 되도록 힘을 보태겠다."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