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문화재단, 꿈의 오케스트라 합동 프로젝트 ‘꿈의 향연 대전’ 공연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23 14:37:59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문화재단(대표이사 백춘희)은 오는 27일 오후 2시 서대전공원 야외음악당에서 시민들에게 희망과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한 2023 꿈의오케스트라 합동 프로젝트 ‘꿈의 향연 대전’ 공연을 진행한다.

이번 공연은 5월 한 달간 전국 31개 지역에서 열리는 2023 꿈의오케스트라 합동 프로젝트 <꿈의 향연>의 일환으로 대전꿈의오케스트라도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국비사업(45,000천원)에 선정되어 대전 시민에게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하고자 한다.

이번 공연은‘일상으로 회복_회귀’를 주제로 클래식 명곡과 오페라 삽입곡, 영화음악 등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는 다양한 음악 총 7곡의 연주로 구성되었다.

1부 “희망"은 지난 3월부터 대전꿈의오케스트라에 참여한 영아티스트 20여명이 펼치는 무대로, ‘안토니오 비발디’가 작곡한 사계(四季) 중 “봄"을 비롯한 2개 곡이 펼쳐진다.

2부 “만남"은 13년간 대전꿈의오케스트라를 이끌어온 꿈의오케스트라 9개 악기 파트 강사 15인의 무대로, ‘차이콥스키’가 작곡한 현을 위한 세레나데 중에서 “피날레"외 1곡을 펼친다.

마지막 3부 ‘시작’은 코로나의 끝과 함께 모두가 다시 시작할 수 있는 희망과 위로를 전하기 위해 대전꿈의오케스트라 전체 70여명이 함께하는 영화 해리포터의 주제가를 비롯한 3곡의 신나는 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꿈의 향연’ 대전 공연은 코로나19로 단절된 사회적 관계망과 정서를 회복하고자 많은 시민들이 함께할 수 있는 서대전공원 야외음악당에서 개최되며, 관람은 사전신청 없이 누구나 무료로 가능하다.

한편, ‘꿈의 오케스트라’는 엘시스테마 철학을 바탕으로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 및 각 전국 거점 기관이 아동‧청소년이 오케스트라 합주 활동을 통해 건강한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으로, 대전을 비롯한 전국 49개 거점 기관에서 지난 2011년부터 13년간 2,700여 명의 단원이 활동하고 있다.

2011년 1기부터 함께한‘대전 꿈의오케스트라’는 13년째 진행된 대전문화재단의 대표 문화예술교육 사업으로, 올해 65명의 강사와 단원들이 정규음악교육, 음악캠프, 연주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12월까지 진행할 예정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