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진로진학상담 협력교사 역량 강화 연수 실시
대입제도 변화에 능동적 대처, 학생 진로지도 전문성 함양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5-25 09:57:50

▲지난 24일 전남교육청이 순천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협력교사 역량강화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전남교육청)

[전남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교육청이 전남 동부권과 서부권 2개 권역으로 나눠 진로진학상담센터 상담협력교사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24일부터 7월 26일까지 5회에 걸쳐 진로진학상담 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한다.

연수는 2023학년도 전남지역 수험생들의 대입 결과 분석을 토대로 2024학년도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에게 실질적 도움을 제공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2024 대입전형 이해와 대비 ▲상담프로그램을 활용한 대입상담 실제 ▲기회균형 및 특별법 대학 대입상담 ▲대학 입학사정관과 함께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모의평가 ▲사례분석을 통한 수시지원 전략 수립 등이 있다.

또 중3 학생들의 진로진학지도를 위해 맞춤형 고교선택을 위한 고입전형과 고등학교 재학생들의 학교생활 컨설팅을 위한 고교학점제 및 과목선택에 대한 안내도 이뤄진다.

전남교육청 관계자는 “상담협력교사들은 진로진학지도 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워 학생들의 미래를 더욱 밝게 만들어 줄 것"이라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변화하는 대입제도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학생들의 진로 선택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능력이 길러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