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병노 담양군수, 새내기 공무원과 열린 소통 나서
‘제4기 공무원 마인드 함양 교육’에서 소통의 시간 마련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5-25 11:28:09

▲이병노 담양군수가 지난 24일 복합문화공간인 ‘담양LP음악충전소’에서 5년 미만의 공직자 40여 명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이병노 담양군수가 지난 24일 복합문화공간인 ‘담양LP음악충전소’에서 5년 미만의 공직자 40여 명을 대상으로 기존의 간담회 형식에서 벗어나 새내기 직원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이 군수는 이날 공직 생활에 대한 걱정과 다양한 질문에 40여 년 공직 경험을 통한 진심 어린 비결을 전하고 새내기 공무원들은 자유롭고 격의 없는 대화를 통해 짧게나마 근무한 기간 느낀 공직사회에 대한 다양한 생각들을 마음껏 표현했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5년 미만의 공무원이 전체 직원 삼분의 일에 달한다"며, “담양의 미래는 곧 여기 있는 젊은 직원들에게 달려있으니 창의적인 생각으로 군정에 큰 변화의 바람을 일으켜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올해 ‘신규 공직자 마인드 함양 교육’은 담양군의 5년 미만 공무원 200여 명을 대상으로 지난 3월부터 실시하고 있다.

교육은 민원 응대 및 직원 간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위한 전문 강사 교육과 선배 공무원인 강경원 행정국장의 기획 실무 및 공직자의 청렴 자세 등의 과정으로 구성됐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