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신 중구청장, 보문산 ‘보물산 프로젝트’ 적극 지지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25 17:33:29

김광신 중구청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광신 중구청장이 25일 이장우 대전시장이 발표한 ‘보물산 프로젝트’에 대해 적극 지지한다는 입장을 냈다.

김광신 구청장은 “보문산 일원에 가족 단위 체류형 관광단지를 조성하는 것을 23만 중구 구민과 함께 적극 환영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사랑을 받는 보물산, 보문산이 대전을 넘어 국내 최고의 관광단지로 이름을 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우리 중구는 ‘보물산 프로젝트’가 빠른 시일 내에 추진될 수 있도록 관련 행정절차 이행에 적극 협력하겠다"며 “중구 관광자원과 뿌리공원 등을 연계한 체험형 관광단지가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하겠다"고 밝혔다.

보문산은 시민에게 많은 사랑을 받는 대전의 대표 명산으로 오랜 시간 동안 방문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하지만 관광 트렌드를 반영하지 못해 즐길거리가 부족했고, 활성화를 위해 수차례 수립한 개발계획도 시행하지 못하면서 시민들의 추억 명소로만 남아 있다.

한편 ‘보물산 프로젝트’는 2023년부터 2027년까지 보문산 일원에 케이블카와 전망타워, 워터파크와 숙박시설을 조성해 가족 단위 체류형 관광단지로 탈바꿈한다는 것이다.

보문산 케이블카는 관광객들에게 새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해 주야간 보문산과 도심 경관을 한눈에 전망할 수 있도록 오월드에서 대사지구까지 조성된다.

오월드 주변에 가족 친화 체류형 워터파크와 숙박시설 조성계획으로 4계절 이용 가능한 국내 최고, 최신 워터파크 시설을 배치하고, 콘도, 펜션 등 다양한 숙박시설이 들어서게 된다.

전망 타워를 포함한 케이블카 조성비 1,500억 원, 워터파크와 숙박시설 조성비 1,500억 원 등 총 3,000억 원 규모로, 공모를 통해 민간사업자를 선정해 2026년 착공을 목표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