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군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실 운영‘큰 호응’
남재선 | 기사입력 2023-05-25 19:03:50

▲사진 (청송군 치매안심센터, 치매예방교실 운영 ‘큰 호응’)
[청송타임뉴스] 남재선 기자 =청송군 치매안심센터는 치매보듬마을인 안덕면 문거1리에서 지난 4월부터 약 1달간 치매예방교실 “2023 청춘어람"을 운영했다.

이번 치매예방교실은 치매인지선별검사를 통해 정상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운영되었으며, 치매안심센터 인력과 외부강사가 직접 안덕면 문거1리 경로당을 방문하여 운동, 미술, 회상, 감각 등 다양한 영역의 인지 자극 프로그램을 제공해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거리상의 문제로 치매안심센터에서 운영하는 치매예방교실에 참가하지 못하는 단점을 극복하고자 직접 마을에 찾아간 만큼, 마을 주민들은 “프로그램 하는 날만 기다린다.", “끝나는 것이 아쉽다. 더 하고 싶다."와 같은 매우 긍정적인 후기를 전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이번 치매예방교실을 통해 어르신들이 치매예방과 관리를 꾸준히 실천해 지역 어르신들이 치매 걱정 없이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