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밭대, 국회 양향자 의원 초청 미래발전심포지엄 개최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25 19:41:35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립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는 오는 30일 15시 30분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양향자 국회의원을 초청해 ‘과학기술 패권국가-세계를 선도하는 부민강국으로 가는 길’이라는 주제로 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강연회는 전 세계적으로 반도체 인력 부족 문제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각 나라의 정책들이 나오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를 통한 우리나라의 반도체 인재 양성 정책과 의견을 듣고 이에 한밭대학교의 대응 방안을 고민해 보고자 마련됐다.

양향자 의원은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삼성전자에 입사해 임원까지 오른 고졸 신화의 주인공으로, 국회 입성 후 과학 기술 및 산업계의 현안을 해결하며 기술 강국 실현을 위해 활발한 의정 활동을 펼치고 있는 현 21대 국회의원이자 반도체 전문가이다.

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반도체 해결사’ 양향자 국회의원 초청 강연을 통해 우리 대학의 반도체 등 첨단산업 인재 육성 전략을 모색하고자 한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