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에 ‘첫 패’ 안긴 대전하나시티즌, 이번에는 원정에서 승리에 도전한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26 15:54:54
4월 16일 울산전 이진현(대전하나시티즌 제공)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올 시즌 첫 맞대결에서 울산현대에 시즌 첫 패이자 올 시즌 유일한 패배를 선사한 대전하나시티즌이 울산을 상대로 다시 한번 승리를 노린다.

대전은 28일 오후 7시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울산과 ‘하나원큐 K리그1 2023’ 15라운드를 치른다. 현재 대전은 14경기 6승 3무 5패로 리그 5위(승점 21점)를 기록 중이다.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대전이다. 대전은 최근 포항스틸러스(2-3 패), 대구FC(0-1 패)를 상대로 시즌 첫 연패를 기록했다. 대전은 올 시즌 초반 5경기 무패 행진(3승 2무)을 달리며 승격팀 돌풍을 일으켰다. 이후에도 울산현대, FC서울, 전북현대 등 강팀들을 잡아내며 저력을 보여줬다. 지난 2경기에서 시즌 첫 연패를 기록 중이지만, 경기 내용은 나쁘지 않았다. 특히, 대전은 지난 13일 포항 원정을 떠나 2-3으로 패했다. 하지만 포항이 득점하면 대전 선수들이 집념을 발휘해 계속해서 추격하는 모습을 연출했다. 직전 경기인 제주유나이티드와의 FA컵 경기에서도 2:0으로 끌려가던 경기를 3:3까지 추격하는 끈질긴 모습을 보여줬으나 자책골로 아쉬운 패배를 기록했다. 포기하지 않는 집념을 바탕으로 끝까지 집중력을 유지해야 한다.

이번 상대 울산은 K리그1 선두를 달리고 있다. 현재 14경기에서 단 1패밖에 허용하지 않았다. 하지만 그 한 번의 패배를 울산에 안겨준 팀이 바로 대전이다. 대전은 지난달 16일 K리그1 7라운드에서 울산과 맞붙었다. 당시 대전은 전반 9분 만에 이진현의 환상적인 왼발 감아 차기 선제 골로 리드를 잡았다. 반격에 나선 울산이 동점 골을 넣었지만 전반 막판 이현식의 골로 다시 흐름을 되찾았다. 이현식은 전반 추가시간 1분 이진현의 슈팅이 수비 맞고 흘러나오자 재차 슈팅으로 연결해 추가 골을 터뜨렸다. 이 골은 결승골이 됐다. 울산은 시즌 개막 후 6연승을 달리고 있었지만 대전에 막히고 말았다. 대전은 반등과 동시에 다시 한번 울산에 대전의 위력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불태우고 있다.

울산을 잡아낼 경우 많은 걸 가져올 수 있다. 대전은 여전히 2위 그룹과 승점 3점 차에 불과하다. 상위 팀이 이번 라운드에서 패하고, 대전이 승리한다면 순위를 끌어올릴 수 있다. K리그는 승점이 같으면 다득점으로 순위를 산정한다. 대전은 현재 14경기 22득점으로 울산, 서울에 이어 최다 득점 3위다. 또한 14라운드 종료 시점 기준으로 대전은 리그 3위 제주(21득점)와 4위 포항(19득점)보다 다득점에서 앞서고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 결과에 따라 최대 3위까지 올라설 수 있다. 동시에 대구, 전북 등 대전보다 순위표 아래에 있는 팀들의 추격을 뿌리칠 좋은 기회다.

대전은 지난 24일 열린 FA컵 4라운드 경기에서 로테이션을 가동하며 주전 선수들에게 휴식을 줬다. 주전 선수들의 체력을 안배하고, 그동안 출전하지 못했던 선수들의 존재감을 확인할 수 있는 기회였다. 이러한 이점을 잘 활용해야 한다.

키플레이어는 지난 울산전에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던 이진현과 이현식이다. 두 선수 모두 중원에서 왕성한 활동량을 바탕으로 울산 수비진을 괴롭히고, 넓은 시야와 준수한 킥력을 앞세워 대전 공격의 활로를 개척해 줄 능력을 갖췄다. 또한 경기 분위기를 대전 쪽으로 가져올 수 있는 날카로운 한 방을 갖춘 선수들이다. 이진현과 이현식이 공격적인 역할을 맡는다면 후방에서 궂은일을 도맡아줄 선수가 있다. 바로 임덕근이다. 임덕근은 2021년 대전에 합류했고, 지난 시즌부터 본격적으로 출전 기회를 늘려가기 시작했다. 임덕근은 지난 시즌 수비형 미드필더, 센터백, 측면 수비를 가리지 않는 멀티 능력을 선보이며 승강 플레이오프 포함 36경기를 소화했고, 대전이 승격하는 데 기여했다. 올 시즌 K리그1 무대로 올라온 뒤에도 11경기에 출전하고 있다. ‘캡틴’ 주세종이 징계로 나설 수 없는 가운데 임덕근이 중원에서 활약해 준다면 충분히 울산의 공세를 저지할 수 있다.

이민성 감독은 “현재 순위, 승점이 울산이 올 시즌 얼마나 강한 팀인지를 보여준다. 하지만 그동안에도 강한 팀을 상대로 좋은 경기를 보여줬던 만큼 자신감을 가지고 우리의 경기를 한다면 좋을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리라 믿는다"라고 울산 원정에 임하는 각오를 전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