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보문산을 보물산으로 20년 만에 결실 환영
보문산 체류형관광단지 조성 중구를 위해 가장 하고 싶은 일 이었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26 20:18:12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국민의힘 대전 중구 당원협의회(위원장 이은권)이 보물산 프로젝트 추진 계획에 환영한다며, 2009년 이후 번번이 무산 되었던 계획이 이번에는 꼭 시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25일 시정 브리핑을 통해 “꿀잼도시 대전을 알리는‘보물산 프로젝트’실현을 위해 2023년부터 2027년까지 보문산 일원에 가족단위 체류형 관광단지를 조성한다"고 발표했다.

보문산의 보물산 프로젝트는 두 가지 민간사업 형태로 추진된다. 첫째는 오월드에서 대사지구까지 보문산 권역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관광여건 개선과 새로운 즐길거리 제공을 위한 케이블카 조성 및 인공위성(타워)과 우주선(캐빈) 모양으로 과학도시 이미지 구현하는 새로운 랜드마크형 전망타워 조성하는 것이고, 둘째는 오월드, 뿌리공원 등 보문산 일원을 찾는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물놀이 체험과 숙박시설 등 체류형 관광단지 조성을 위한 4계절 이용 가능한 최신트렌드의 가족친화 워터파크 및 콘도, 펜션 등 숙박시설 조성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는 전망타워를 포함한 케이블카 조성비 1,500억원, 워터파크와 숙박시설 조성비 1,500억원 등 총 3,000억원 정도가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며, 토지보상부터 조성 및 운영까지 모두 민간사업자 부담으로 추진된다.

한편 이은권 위원장은 민선4기 구청장 재임 시에 보문산 관광벨트화가 실현되면 연간 500만 명 이상이 보문산을 찾을 것으로 추산하며, 하루를 자고 갈 수 있는 코스로 만들면 연간 5000억 원 이상의 경제 효과와 함께 일자리도 창출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 놓은 바 있다.

이은권 위원장은 “민선4기 구청장 시절 중구를 위해 꼭 필요한 역점사업으로‘보문산 뉴 그린파크 프로젝트’추진 계획을 수립하였으나, 이후 단체장들의 추진의지 결여로 사업추진이 되지 않아 많이 안타까웠다"며 “20년 만에 드디어 결실을 맺는 대전 중구의 숙원사업 보물산 프로젝트가 속도감 있게 추진 될 수 있도록 구민들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장우 시장의 결단을 응원하며, 일부 반대의사를 가진 사람들이 있을 수 있지만 좌고우면 하지 말고 강한 추진력으로 사업을 시행하여 주기를 당부하며, 나의 역할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