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의회, 고향사랑기부제 우수사례 선지지 일본 방문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5-27 10:45:26

▲담양군의회 박준엽 부의장외 3명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집행부 공무원들과 함께 일본 고향사랑기부제 선진지 연수를 실시했다.(사진제공=담양군의회)
[담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담양군의회 박준엽 부의장외 3명은 지난 22일부터 25일까지 집행부 공무원들과 함께 일본 고향사랑기부제 선진지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담양군 특성에 맞는 고향사랑기부제 활용방안과 성공적인 안착을 위해 일본의 고향납세제 우수 자치단체를 방문했다.

2008년부터 지방소멸을 대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와 지역 균형발전을 위해 실시 중인 일본 아이치현 고타쵸, 와카야마현 유아사쵸, 오사카 이즈미사노시 등을 방문하여 고향납세제 관계자들로부터 답례품의 중요성과, 기금의 사용 용도 및 우수사례 등을 청취했다.

박준엽 부의장은 “일본의 고향사랑기부제 선진지를 방문하여 관리 및 운영방식에 대한 창의적인 아이디어들을 접하면서 우리군 고향사랑기부제에 도입 할 수 있는 사항들을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