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대-한밭대-국가수리과학연구소, 공동연구·교육 협약
대학 캠퍼스 내 공동연구센터 및 공동교육센터 설립 추진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30 13:06:58
충남대학교 제공
정부가 대학의 담대한 혁신을 위한 글로컬대학30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정부출연연구소와 대학과의 상호협력이 본격화되고 있다.

충남대학교(총장 이진숙, 이하 충남대)와 한밭대학교(총장 오용준, 이하 한밭대), 국가수리과학연구소(소장 김현민, 이하 수리연)가 출연연-대학 공동교육 및 공동연구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충남대와 한밭대, 수리연은 지난 5월 23일, 이진숙 총장과 오용준 총장, 김현민 소장 등 3개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한 가운데 국가수리과학연구소에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으로 충남대와 한밭대, 수리연은 지역인재 공동양성 및 취업 지원을 통한 지속 가능한 지역발전을 함께 하기로 합의했다.

특히. 수리과학 및 AI 관련 교육과정 및 프로그램을 공동개발하고, 충남대 대덕 캠퍼스 내에 수리연-대학 공동연구센터 및 공동교육센터를 설립해 향후 출연연-대학이 적극적으로 협력하는 선도모델을 구축하기로 했다.

이와 관련해 충남대와 한밭대는 최근 대학통합기반으로 글로컬대학30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특히, 대학통합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출연연 및 기업들을 대학캠퍼스 내에 적극적으로 유치해 글로벌 최고 수준의 특성화 연구그룹 육성 및 초격차기술 산학협력 가치사슬 구축 등을 추진하고 있다.

충남대 이진숙 총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대학 캠퍼스 내 정부출연연을 설립해 공동연구, 인재양성 등을 통해 대학과 정부출연연이 시너지를 발휘한다면 글로벌 최고 수준의 특성화 연구그룹 육성과 초격차기술 산학협력이 구축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밭대 오용준 총장은 “수리과학은 더 이상 기초과학에 한정되지 않으며 AI, 양자컴퓨팅 분야의 근간이 되는 학문 분야로, 이번 업무 협약이 첨단 기술과 세계 금융의 중심이 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수리연 김현민 소장은 “수리연의 수리과학 및 AI 관련 첨단 연구전문성을 대학과 함께해 수리과학 응용연구를 활성화할 것"이라며 “수리과학 콤플렉스 설립 등을 통해 대학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