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대-대전대, ‘지역산업특화형융합대학’ 공동설립
지난 26일 양교 협약 체결, ‘글로컬대학30’ 사업계획 반영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30 20:46:18
한남대 제공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한남대(총장 이광섭)와 대전대(총장 남상호)는 지역산업을 뒷받침하고 지자체의 특성화 전략에 부합되는 지역산업특화형 융합교육과정을 개설하고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고 30일 최종 밝혔다.

이 내용은 두 대학이 각각 제출할 교육부의 ‘글로컬대학30’ 사업 계획안에 공동으로 담기게 된다.

두 대학은 상호협력 방안의 도출을 위해 수개월 동안 숙의하였고, 지난 26일 한남대 본관 대회의실에서 두 대학 총장이 만나 ‘지역산업특화형융합대학 공동 설립 협약’에 서명했다.

이 협약서에 따르면, 지역산업특화형융합대학은 대전시의 4대 전략산업과 연계된 우주항공, 바이오헬스, 나노반도체, 국방산업 전공을 개설해 한 학년에 120명(양교 60명씩), 총 480명으로 운영하게 된다.

두 대학은 초기 논의 과정에서는 바이오헬스 분야의 공동교육과정을 개설하는 것으로 의견을 모았으나 최근 협력 범위를 확대하고자 지역전략산업을 아우르는 단과대학 설립에 동의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두 대학은 향후 학생들의 수요에 부합하는 새로운 강좌들을 연차별로 증설해 명실상부한 통합교양과정을 2026년까지 완성해 공동 운영하기로 했다.

한남대 이광섭 총장은 “지역전략산업 발전과 두 대학이 지닌 경쟁력을 고려해 ‘지역산업특화형융합대학’의 공동설립을 추진하기로 결정했다"며 “청년 인재들이 지역에 정주하며 산업 발전에 기여함으로써 지역과 대학이 상호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대전대 남상호 총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두 대학의 ‘지역산업특화형융합대학’ 공동설립을 통해 지역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 지역산업혁신에 기여하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