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세종 충남·넥슨 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 개원식 성료
재활치료의 어려움으로 전국병원을 찾는 장애어린이 가족 고통 해소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5-30 22:37:00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충남대학교병원(병원장 조강희)이 위탁운영하는 대전 세종 충남·넥슨후원 공공어린이재활병원(병원장 손민균, 재활의학과) 개원식이 30일 대전 서구 관저동에 위치한 공공어린이재활병원에서 열렸다.

이날 개원식에서는 조강희 충남대학교병원장의 기념사와 손민균 공공어린이재활병원장에 대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및 대전광역시장 감사패 전달이 있었다.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은 장애어린이와 가족에게 집중재활치료와 생애주기별 통합복지서비스(치료, 교육, 돌봄) 등 공공 재활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건립됐다.

필수 진료과목으로 재활의학과, 소아청소년과, 소아치과 3개 진료과를 운영하며 평일 주간에는 낮병동을 운영한다. 또한 6월 중순부터는 50개의 병상으로 입원병동을 운영하여 입원환자들을 돌본다.

주요시설은 ▲치료시설(로봇치료실, 수치료실 등) ▲병동시설 ▲교육시설(특수학교 교실 등) ▲지역사회시설(무장애놀이터, 어린이도서관 등)이 있다. 재활이 필요한 장애 아동에게 집중재활치료 및 의료 서비스뿐 아니라 특수교육과 돌봄 서비스를 제공한다.

조강희 병원장은 “공공어린이재활병원이 장애어린이와 가족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치료, 교육, 돌봄 등 많은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구성원 모두가 한마음으로 노력하여 전국 최고의 재활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병원으로 거듭나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