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조사업체 옴디아에 따르면 노트북과 태블릿을 포함하는 IT OLED 시장에서 삼성디스플레이 점유율은 작년 매출 기준으로 76.7%다.
MSI가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그룹과 협업해 출시한 '스텔스 16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는 OLED 노트북 시장과 게이밍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제품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지난달 8.6세대 IT용 OLED 라인 구축에 4조1천억원을 투자한다고 발표하며 미래 먹거리인 IT 시장 확대를 공식화했다.정용욱 삼성디스플레이 중소형 사업부 마케팅팀장은 "삼성 OLED의 높은 색 재현력과 압도적 명암비, 낮은 블루라이트, 저소비 전력 등의 강점을 바탕으로 IT 시장 확대에 더욱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MSI가 메르세데스 벤츠의 AMG 그룹과 협업해 출시한 '스텔스 16 메르세데스-AMG 모터스포츠'는 OLED 노트북 시장과 게이밍 시장을 동시에 겨냥한 제품이다.
삼성디스플레이, MSI 게이밍 노트북에 OLED 공급 [삼성디스플레이 제공]
삼성디스플레이는 2019년 IT 시장 진출 이후 현재까지 글로벌 노트북 브랜드 11곳과 협력해 100종 이상의 OLED 노트북을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