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시, 관내고 진학 성적 우수학생 설명회 개최
강민경 | 기사입력 2023-05-31 15:37:36

[여수타임뉴스=강민경기자] 여수시가 내달 3일 행복교육지원센터에서 ‘2023학년도 관내고 진학 성적 우수학생 대상 입시설명회’를 개최한다.

‘관내고 진학 성적 우수학생’은 2022학년도 중학교 성적 상위 5%이내의 최우수학생들 중에서 관내 고등학교에 진학한 학생으로 여수시는 진학 장려금을 지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관내고 진학 성적 우수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적우수자의 관외 유출을 방지하고 관내 고등학교의 교육력과 경쟁력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서울시 강남일대 입시교육전문가 이미연 강사가 2025년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 등 변화하는 교육 흐름과 현실적인 입시전략, 슬기로운 고교생활 등에 대해 알려준다.

앞서 시는 관내고 진학 성적 우수학생에 대해 신청을 받아 총 140여 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로 관내 우수학생들의 입시에 대한 경쟁력이 높아지길 기대한다”라며 “해당 학생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여수시는 올해 4월 관내고 진학 성적 우수학생 109명에게 1차 진학 장려금 200만 원씩을 지급한 바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