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덕구, 평생학습실무자협의회 개최
신규 위원 위촉·간담회 진행… 향후 사업 발굴 논의 등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6-01 13:16:11
최충규 대덕구청장이 지난 31일 구청에서 열린 평생학습실무자협의회 회의에 참석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가 대덕구의 평생학습 발전방안을 모색하고자 ‘2023년 첫 평생학습실무자협의회(이하 협의회) 회의’를 개최했다.

1일 대덕구에 따르면 이날 구는 구청에서 김주홍 위원을 위원장으로 임명하고 신규 위원 15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으며, 평생학습 협력사업 발굴 및 평생학습 기관 네트워크 증진 등 향후 사업에 대해 논의했다.

위촉된 위원들은 임기 동안 △2024 장애인 평생학습도시 사업 △사회배려계층 교육지원사업 등 실무자들과 직접 논의하고 협력하여 함께 해결하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최충규 구청장은 “평생교육기관 간 네트워크의 질적 강화를 단계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며 “협업과 소통을 통해 평생학습을 누릴 수 있는 환경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덕구는 논의된 현안 사업에 대한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실무자협의회와 연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 및 발굴해 타 지자체 사업과의 차별성을 부각하는 등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