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중구, 반부패·청렴 의지를 담은 ‘구청장 청렴 서한문’ 게시
부정청탁 금지, 부조리신고 센터 안내 및 부조리 행위자 엄중처벌 등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확산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6-01 13:26:34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 중구(구청장 김광신)는 6월 1일부터 10일까지 중구청 누리집을 통해 중구청의 반부패ㆍ청렴실천 의지를 담은‘구청장 청렴 서한문’을 게시한다고 밝혔다.

‘구청장 청렴 서한문’은 2023년도 청렴 시책의 하나로, 지난 3월부터 분기마다 10일간 게시하고 있다. 서한문에는 ▲중구의 반부패ㆍ청렴 의지를 담아 대외적으로 표명 ▲업무처리 과정에서 담당 공무원이 금품이나 향응 등 부당한 요구 시, 신고 방법 안내 ▲민선 8기 청렴한 조직문화와 부패 없는 깨끗한 중구를 만들고자 하는 의지 등을 담고 있다.

이외에도, 중구는 전(全) 직원 청렴자가학습시스템 학습, 매주 금요일 청렴송 방송, 청렴 퀴즈, 청렴주의보 알리미 문자 발송 등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 일상생활에서 공직자들의 청렴 의식을 높이고 있다.

김광신 중구청장은 “이번 서한문은 중구청 전 직원의 청렴 실천을 구민과 약속하는 것으로, 청렴으로 신뢰받는 중구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청렴 의지를 다졌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