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경배 대전시의회 의원, 내실있는 보문산 관광개발 사업 추진 촉구
5분 자유발언 통해 루지 등 다양한 놀이시설 및 관광콘텐츠 개발로 경쟁력 강화해야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6-01 14:26:37
대전시의회 민경배 의원(국민의힘, 중구3)이 1일 열린 제271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에서 5분 자유발언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민경배 의원(국민의힘, 중구3)은 1일 열린 제271회 제1차 정례회 제1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에서 내실있는 보문산 관광개발 사업 추진을 촉구했다.

지난 5월 25일 이장우 시장은 대전 시민들의 추억 속 보문산의 영광을 재연하고자 케이블카, 전망타워, 워터파크 및 숙박시설 조성 등을 골자로 하는 보물산 프로젝트를 발표했다.

민경배 의원은 보문산 관광개발 사업에 대한 기대와 적극적인 지지를 표명했다. 다만 중부권 거점 관광지로 발돋움하기 위한 관광상품 보완의 필요성을 언급하며 다양한 즐길거리와 매력적인 관광콘텐츠 개발이 추가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이에 뉴질랜드에서 개발·운영중인 루지를 소개하며 루지 트랙과 산악자전거 코스 조성 등 여러 체험시설과 관광놀이시설을 연계하여 방문객들이 연중 다양한 관광체험이 가능하도록 조성할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다.

민 의원은 보문산 관광개발 사업에 많은 대전시민들이 기대감을 갖고 있는 만큼 분절된 관광 인프라 구축이 아닌, 보문산의 매력과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놀이시설과 관광콘텐츠를 고려한 내실있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