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상돈 천안시장 개인형 이동장치 대여업체 관리체계 개선 및 가이드라인 구축 주문
최영진 | 기사입력 2023-06-02 11:49:08
지난 5월 31일 박상돈 시장과 지역 내 공유 개인형 이동장치 대여업체 10개사 대표진이 시청 중회의실에서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천안시]
[천안타임뉴스=최영진기자] 천안시와 공유 개인형 이동장치 대여업체들이 올바른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확립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시와 공유 개인형 이동장치 대여업체들은 전동킥보드 점자블록 방치 금지, 주차문화 개선, 안전주행을 위한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며 올바른 개인형 이동장치 이용문화 확립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지난 5월 31일에는 박상돈 시장이 지역 내 공유 개인형 이동장치 대여업체 10개사 대표진과 간담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간담회는 최근 각종 사고 발생으로 악화하고 있는 개인형 이동장치 관련 여론과 안전사고 등에 대해 전반적으로 논의했다.

시는 공유 개인형 이동장치 대여업체에 미성년자 운전, 2인 탑승 등 안전수칙을 준수하지 않는 이용자에 대한 관리를 비롯해 무단방치 기기 정리인력 증원, 출퇴근 시간의 선제적인 정리, 무단방치 계고 후 빠른 처리를 요청했다.

참석한 업체들은 무단방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근로자 추가 고용, 반납 권장구역 할인 혜택, 특정지역과 시간대 집중 대응 등 개선방안을 제시했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대여업체의 사고 예방 노력과 관리체계 개선 등 책임감 있는 운영을 주문하며 천안시민과 대여업체 간 공익성과 사익성 추구의 균형을 이룰 수 있는 합리적인 가이드라인을 구축해 모범적인 사례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달라"고 강조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