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지방세 고지서 활용 복지위기가구 발굴 나서
전찬익 | 기사입력 2023-06-02 17:54:54
[경주타임뉴스=전찬익기자] 경주시가 지방세 고지서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지원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복지위기가구발굴 시스템 운영에도 드러나지 않는 은둔형 위기 가구 발굴을 위해 시민들과 밀접한 각종 공과금 고지서를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고지서 앞면에 ‘우리 주변의 위기가구를 찾아 주아주세요’라는 안내 문구와 함께 신고 문의처를 삽입했다.

경주시는 시민과 밀접한 각종 고지서를 활용한 덕분에 시민들의 자연스러운 동참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이번 사업을 복지 제도를 알지 못해 복지사업 신청·지원의 기회를 놓치는 시민이 발생하지 않도록 빈틈없는 촘촘한 복지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주시는 독거노인, 중장년 등 1인 가구의 위기상황 포착을 위해 택시광고를 통한 복지사각지대 위기가구 발굴홍보, 복지사각지대 신고센터운영, 경주 희망톡 운영 등 복지사각지대 제로화를 위해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