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사회서비스원, 대전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와 간담회 진행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6-04 14:21:07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제공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1일 대전시사회서비스원(원장 김인식)은 초등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대전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회장 임세건)와 초등 방과 후 돌봄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다함께돌봄센터는 초등학교 정규교육 이외의 시간 동안 돌봄이 필요한 만 6~12세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사회복지시설로 현재 대전은 총 24개의 센터가 운영되고 있다.

간담회에는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 박란이 대전시사회서비스원 복지협력부 부장, 임세건 대전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 회장을 비롯해 23개 다함께돌봄센터 센터장이 참석했다.

△지역사회 네트워크 사업 안내 △기관 소개 △간담회 순으로 진행된 가운데 초등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돌봄서비스 추진 과정을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기관 간 협업을 위한 협약 및 정기 간담회를 진행하기로 했다.

임세건 대전시다함께돌봄센터협의회 회장은 “초등돌봄 공백 해소를 위해 대전 내 다함께돌봄센터와 대전시사회서비스원의 간담회 자리가 만들어져서 감사한 마음"이라고 환영하며 “맞벌이 부부가 안심하고 자녀를 맡길 수 있는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만 인력 부족과 함께 프로그램, 간식 등 유료화 제도로 인해 오히려 돌봄 사각지대 예방에 걸림돌이 되기도 한다"고 시설 운영의 어려움을 밝혔다.

간담회를 추진한 박란이 대전시사회서비스원 복지협력부 부장은 “다함께돌봄센터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경영 컨설팅, 종사자 교육 및 심리 소진 예방사업, 시설 안전 점검 등 시설이 필요로 하는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시설 운영 지원을 약속했다.

김인식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원장은 “간담회를 통해 초등돌봄 체계 활성화를 위해서는 대전시와 교육청, 아동 돌봄 기관의 상호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는 생각이 든다"며 “지역 내 다함께돌봄센터, 지역아동센터 등 다양한 기관 간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다양한 서비스 제공 주체와의 협업을 추진해 돌봄에 대한 학부모의 부담을 줄이고 교육 선택권을 보장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daejeon.pass.or.kr)은 사회서비스 공공성 및 질 향상, 사회복지 종사자 처우 개선, 민간 지원 등을 목표로 설립됐다. 대전시 복지정책 연구, 사회서비스 시설 및 종사자를 지원하고 있으며 종합재가센터 운영, 국공립 시설과 공공센터 등을 위·수탁하고 있다.
대전시사회서비스원 제공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