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 맞이 다채로운 행사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6-04 16:09:38

[칠곡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칠곡군은 제36회 세계 금연의 날을 맞이하여 5월23일 경북기계명장고 등 학교 주변 담배판매업소 계도를 시작으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진 칠곡군청

24일부터 8일간 임산부 및 가족을 대상으로 칠곡군 공식SNS를 통해「아무튼 금연」댓글챌린지가 진행되며 해당 게시물에‘아가야, 무럭무럭 튼튼하게 자라다오 ○○가 금연할게’댓글을 달면 참여가 완료되고 참여자에게는 기념품을 제공한다.

30일에는 관내 6개 어린이집 94명 원아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금연버스를 운영하여 흡연위해교육 및 노담수비대 양성과 함께 금연선서식을 진행하고 구강보건의 날(6월 9일)과 연계하여 왜관초등학교 등 10개 초등학교 943명을 대상으로 인형극 및 캠페인을 실시하여 흡연의 폐해와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 편, 세계 금연의 날은 매년 5월 31일로, 1987년 세계보건기구(WHO)가 건강을 해롭게 하는 담배를 근절하고 전 인류의 건강한 삶을 보장하기 위해 지정했다.

권정희보건소장은“세계 금연의 날의 의미를 함께 나누고 금연실천의 중요성을 집중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라며“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말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