칠곡군의회, 2023년 제1회 정책지원관 임용장 수여
김이환 | 기사입력 2023-06-04 16:43:12

[칠곡타임뉴스] 김이환 기자 = 칠곡군의회(의장 심청보)는 6월 1일(목), 의장실에서 정책지원관에게 신규임용장을 수여했다.

군의회는 지난 해 정책지원관 2명을 임용했으며, 이번에 1명(일반임기제공무원, 행정직렬)을 추가 임용함으로써, 총 3명의 정책지원인력을 운영하게 된다.

사진 칠곡군의회

그간 정책지원관은 의원발의조례와 5분 자유발언 자료수집을 비롯해 예산·결산 분석, 집행기관 서류제출요구 등을 맡아 왔으며, 제9대 의회가 우수한 의정성과(조례발의 10, 5분 자유발언 9 등)를 이루는 데 기인해왔다.

심청보 의장은 “우수한 정책 하나가 칠곡군을 바꾸고 군민의 삶을 바꿀 수 있다."면서 “우수한 정책역량이 우리군의회로 모이는 만큼, 의원과 정책지원관이 협심해 군민의 마음에 ‘언제나 맑음’이 예보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칠곡군의회는 연내 정책지원관 2명을 추가 임용하여, 총 5명의 정책지원관을 확보·운영할 방침이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