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양군, ‘찾아오는 담양교육’ 실현 … 미래교육발전협의회 발족
지역 교육전문가와 학교, 학부모 등 20명 위원 구성
오현미 | 기사입력 2023-06-09 15:22:22

▲담양군은 지난 8일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2023년 담양군 미래교육발전협의회’를 발족했다.(사진제공=담양군)
[담양타임뉴스] 오현미 기자 = 전남 담양군은 지난 8일 미래교육발전협의회 위원장인 이병노 담양군수를 비롯해 교육청 관계자, 학교장, 학부모, 교육 분야 전문가 등 총 2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 ‘2023년 담양군 미래교육발전협의회’를 발족했다.

지난 4월에 제정된 '담양군 미래교육발전협의회 구성 및 운영 조례'에 의거해 설립된 미래교육발전협의회는 이날 위원 17명을 위촉하고, 2023년 교육 지원 현황에 대한 정보 공유와 교육 사업 운영 방안에 대한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눴다.

군은 지역교육 활성화로 찾아오는 인문교육도시 조성을 위해 올해 4개 분야 91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취약계층을 위한 장애인장학금 신설과 청소년의 올바른 인성 함양을 위한 지원 정책 등 민선 8기 공약사업이 이목을 끌었다. 

협의회는 ▲교육환경 개선을 위한 민·관·학 협력 ▲교육 관련 정책 제안 ▲지역인재 육성 및 지원 ▲우수학교, 교육시설 육성 등에 대한 안건들을 협의하고 자문하는 역할로 교육 발전에 기여할 전망이다.

이병노 담양군수는 "담양군 미래교육발전협의회가 진정한 교육발전을 위한 소통과 협력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교육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맞춤형 교육정책으로 찾아오는 담양교육을 실현하겠다"고 밝혔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