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청송군과 안동시 용수(지방상수도) 공급하는 협약(MOU) 체결
이번 협약으로 청송군은 오랜 기간 상수도 미급수 지역이었던 주민들의 식수난 해결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18 01:01:01

[안동타임뉴스]김희열기자=안동시와 청송군은 17일 양 시·군 경계에 걸친 지방상수도 미급수지역에 안동시 용수(지방상수도)를 공급하는 협약(MOU)을 체결했다.

안동시-청송군 양 시·군 경계에 걸친 지방상수도 미급수지역에 안동시 용수 공급 협약체결 (사진=안동시)
이번 협약으로 안동시 상수도를 공급받게 되는 청송군 파천면 지경리 지역은 안동시 길안면과 인접 지역으로, 올해 길안면 배방리 급수구역 확장사업이 마무리되면서 안동시의 맑은 물을 공급받을 수 있는 길이 열리게됐다.

양 시․군간 협약을 통해 일당 60㎥(톤)의 물을 청송군민 56가구 95여 명에게 공급해 청송군은 오랜 기간 상수도 미급수 지역이었던 주민들의 식수난을 해결하게 됐다.

안동시는 광역상수도 공급체계 구축 사업에 박차를 가하며 인근 지자체 상수도 미급수 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발굴과 협의를 진행하고 있다.

안동시와 청송군 양 시․군간 협약을 통해 일당 60㎥(톤)의 물 청송군민 56가구 95여 명에게 공급(사진=안동시)
의성군, 예천군 일부 지역에 이어 5월에는 영주시, 이번에는 청송군과도 공급협약을 맺으며 맑은 물 공급의 사업 범위를 점차 확장해나가고 있다.

권기창 안동시장은“두 개의 댐 수자원을 통해 낙동강 유역 지방상수도 공급의 거점 역할을 수행하며 인근 시군과 상생의 미래를 열어 가겠다”라며 “앞으로도 안동시의 맑은 물이 필요한 인근 지자체와 지속적인 협의를 이어가며 광역상수도 공급체계 구축에 한발 더 나아갈 것”이라고 전했다.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