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 역량 강화를 위한 '복지학당' 운영
공공의 손이 미치지 않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있어 지역주민의 역할 중요성 등 강조
김희열 | 기사입력 2023-08-23 01:18:09

[의성타임뉴스] 김희열기자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배광우, 공공위원장 김주수)는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한‘복지학당’을 운영했다.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 ‘복지학당’ 운영 (사진 의성군)
동 교육은 위원 역량 강화를 통해 지역사회가 맞닥뜨린 복지 현안에 대한 해법을 모색하고 다양한 사례 발굴과 협의체를 활성화하는 데 초점을 맞춰 지난 21일 봉양면협의체를 시작으로 4일간 7개면을 순회한다.

이번 강의을 맡은 안권욱 전 고신대학교 교수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의의와 역할 ▲타지자체 활동사례와의 비교 등 공공의 손이 미치지 않는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있어 지역주민의 역할 중요성 등을 강조하는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의성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배광우 민간위원장은 “복지학당을 통해 주민들 스스로가 마을의 주인이라는 의식을 갖고 지역의 공동체 가치를 회복하여, 지역의 현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밑거름이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지역에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대상자를 찾아내고 살피는 민관 협력조직인 읍면 사회보장협의체가 지역사회 복지분야의 핵심이다”라며,“복지사각지대가 없는 의성군을 만들기 위해 민관 협력을 강화해 주민공감대를 형성하고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