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13주년 경술국치 상기행사 개최
최슬기 | 기사입력 2023-08-29 13:18:34

[충북타임뉴스=최슬기] 충북남부보훈지청(지청장 박경미)은 29일 청주 삼일공원에서 광복회 충청북도지부(지부장 장기영) 주관으로 제113주년 경술국치 상기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술국치일은 1919년 8월 29일 일제에 의해 우리나라의 국권을 상실한 날로 경술년(1910년)에 나라를 잃은 치욕적인 날이라는 의미에서 경술국치일이라 불린다.

이날 행사는 역사를 잊지 않고 기억하여 비극적인 역사가 되풀이 되지 않도록 다짐하고 조국의 독립을 위해 희생과 헌신하신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기리기 위하여 국민의례, 연혁 및 경과보고, 개식사, 추념사, 독립군가 제창, 만세삼창 등으로 진행했다.

박경미 충북남부보훈지청장은 추념사를 통해 “일제강점기에 조국의 자주독립을 위해 희생ㆍ헌신하신 독립유공자와 그 유가족을 정성으로 예우하고, 독립운동의 역사와 정신을 온전히 계승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붙임 1. 경술국치 상기행사 사진 1부.

2. 경술국치 상기행사 지청장 추념사 사진 1부. 끝.


광역시 경기도강원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