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산하기관 현장방문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3-09-15 16:02:34
금고동 위생매립장, 동물보호사업소, 대전오월드 잇따라 방문 점검 및 운영개선 주문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병철)가 14일 제273회 임시회 기간 중 금고동 위생매립장 및 동물보호사업소, 대전오월드 등 주요 산하기관을 방문해 각 기관의 운영현황 등을 청취하고 시설을 점검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먼저 금고동 위생매립장을 방문하여 매립장 운영 현황, 음식물광역자원화시설, 바이오에너지센터 등 시설을 점검하고 2026년 6월 매립장 운영종료 이후 시설 활용방안에 대해 질의했으며, 제2매립장 조성 현장도 방문해 추진사항을 청취하고 안전한 사업추진을 주문했다.

이어 방문한 대전동물보호사업소는 야외동물 놀이터 등 반려동물공원과 유기동물 보호 관리를 위한 동물보호센터 등을 운영 중에 있다.

작년 6월 개장이래 지속적으로 방문객이 늘어 인근 세종시의회에서도 운영 사례를 벤치마킹 할 정도로 반려인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이곳에서 위원들은 이용시 불편사항 등을 청취하고 시설 보완을 위한 의회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마지막으로 대전오월드를 방문해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한편, 적자운영 개선방안을 청취했다 오월드는 코로나 펜데믹 이후 방문객 감소로 인한 적자로 시설 운영에 어려움이 있어 이미지 개선 및 시설현대화 사업 등 혁신방안을 수립하고 추진중이다. 위원들은 강도 높은 운영 개선방안을 주문하고 안전한 시설운영을 당부했다.

이병철 산업건설위원장은 “시민들에게 최상의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시정 현장의 구석구석을 꼼꼼히 살피고 현장의 애로사항을 적극 청취해 시민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는 시민중심의 열심히 일하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