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장우 대전시장, 도시에 대한 자긍심이 대전 발전의 요소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3-09-16 18:12:30

이장우 대전시장이 16일 서구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린 ‘2023 대전시민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서 격려사를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16일 서구 엑스포시민광장에서 열린 ‘2023 대전시민생활체육대축전’ 개회식에서 격려사를 통해 “대한민국 최고의 도시에 대전에 살고 있다는 그 자긍심이야말로 대전 발전에 가장 중요한 요소"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대전시는 과학·기술 분야 아시아 혁신지수 1위의 도시로 수만 명의 석·박사들이 대한민국 발전을 위해서 뛰었던 도시이며 미래 먹거리를 위해서 뛰는 도시"라고 밝혔다.

이장우 시장은 “이렇게 위대한 도시에서 이제 우리가 함께 해야 될 일들은 좋은 기업을 유치하고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고 재미있는 도시를 만드는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시민이 일상에서 생활체육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인프라 확충에 노력해 전국 최고의 생활체육 허브 도시 대전을 만들겠다"고 전했다.

이날 개회식에는 이장우 대전시장, 이상래 대전시의회 의장, 이상민·윤창현 국회의원, 이은권 국민의힘 대전시당위원장, 김광신 중구청장·서철모 서구청장·정용래 유성구청장·최충규 대덕구청장, 고현덕 동구 부구청장과 이승찬 대전시체육회 회장, 시·구의원과 생활체육 동호인 등이 참석했다.

한편 '2023 대전시민생활체육대축전‘는 대전시체육회가 주최하고 5개 회원구체육회 및 38개 회원종목단체가 16일부터 17일까지 대전지역 각 종목별 경기장에서 생활체육 동호인 6,000여 명이 참가해 역량을 겨룬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