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지역 뉴스
제58회 전국 기능경기대회 참가 대전선수단 결단식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3-09-16 19:28:15
보령머드테마파크 등 충남 일원에서 10.14.~10.20.까지 열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대전시(시장 이장우)는 15일, 옛 충남도청에서 10월 제58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출전하는 대전시 선수단 결단식을 가졌다.

이날 결단식에는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과 설동호 대전시 교육감, 이병철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 정은희 한국산업인력공단 대전지부 본부장, 대회참가 학교 교장단, 지도교사 및 참가선수 등 70여 명이 참석했다.

이석봉 대전시 경제과학부시장은 기념사에서 “지역경제의 근간이 되는 기능인, 기술인 육성을 위해 다 함께 힘을 모으자"라며 “대회까지 건강과 안전에 유의하고 경쟁을 넘어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병철 대전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 위원장은 “고강도 훈련을 소화해내고 대전을 대표하는 선수가 된 선수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감사하다"라며 “이번 대회가 우리 대전 선수들이 마음껏 기량을 펼치고 산업 발전의 주역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제58회 충청남도 전국기능경기대회는 10월 14일부터 10월 20일까지 7일간 보령머드테마파크 등 충청남도 일원에서 폴리메카닉스 등 총 50개 직종 1,690여 명의 시·도 대표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대전은 종합 10위를 목표로 36개 종목에 97명의 선수가 참가한다.

*폴리메카닉스: 금속·비철금속 재료를 사용하여 각종 부품을 가공, 측정, 조립 후 전기식 방법 등에 의해 작동하는 직종

경남에서 개최된 지난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서 대전선수단은 39개 직종에 96명의 선수가 참가하여 금 5, 은 4, 동 5 라는 역대 최고의 성적을 거둔 바 있다.

전국대회에서 입상한 선수들은 고용노동부 장관상 등 상장과 함께 금메달 1천만 원, 은메달 6백만 원, 동메달 4백만 원의 상금을 받는다. 또한, 직종별 상위 득점자 2명(팀)은 국가대표 선발 평가전을 거쳐 2026년 중국 상하이에서 열리는 제48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 출전 기회를 얻게 된다.

또한 대전시는 우수상 이하 대회 완주자를 대상으로 대회에 임하는 책임 의식 제고와 끝까지 포기하지 않는 숙련기술인 문화 정착을 위해 완주 상금(10만 원)도 지급하고 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