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김기흥 대덕구의회 의원, 민생사업 예산 우선 편성 주문
홍대인 기자 htcpone@naver.com
기사입력 : 2023-09-16 20:25:54
세수 감소로 구조조정 불가피…사회안전망 구축 중요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기흥 대덕구의회 의원이 내년도 예산 편성 시, 민생사업을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기흥 의원은 14일 열린 제271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5분발언에서 “세수 감소로 내년도 각종 사업에 대한 구조조정이 불가피한 상황"이라며 “그 과정에서 기준을 민생에 두고 관련 예산을 우선 편성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특히 김 의원은 민생사업에 대해 “취약계층 지원, 일자리 창출, 소상공인 지원 등 구민 생활과 생계에 영향을 주며, 사회안전망을 구축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면서 예산 우선 편성 당위성을 역설했다.

그러면서 김 의원은 “구청장 공약사업도 민생 관련 사업을 최우선 순위로 추진해 구민생활 안정을 도모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해 주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끝으로 김 의원은 “줄어드는 세입을 확보하기 위해 집행부에서 지방세·세외수입 일제정리기간을 운영하고 있다"며 “세수 확보에 부단한 노력을 기울이면서도 내년도 예산에 민생사업이 우선 편성될 수 있도록 앞장서줄 것을 거듭 촉구한다"고 말했다.

광역시 경기도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천안타임뉴스포항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여수타임뉴스광양타임뉴스순천타임뉴스

인터넷신문위원회 타임뉴스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