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광신 중구청장, 검도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
홍대인 | 기사입력 2023-09-19 22:41:12
김광신 중구청장이 19일 시청에서 열린 대전 전문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발언을 하고 있다
[대전타임뉴스=홍대인 기자] 김광신 중구청장은 19일 시청에서 열린 대전 전문체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식에서 “검도 선수단을 창단한다"며 “구청 입장에서는 재정적인 어려움도 상당히 많지만 대전시와 시 체육회 같이 합력해서 검도 발전을 위해서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지난 2월 시구협력회의에서 이장우 대전시장, 5개구 구청장이 직장운동경기부 창단·육성을 위해 뜻을 함께하고, 지역 대학과 기업까지 운동부 창단에 공감하면서 후속 절차로 이어졌다.

신규 운동경기부는 대전시 1개팀, 자치구 4개팀, 시체육회 1개팀, 대학 4개팀, 계룡건설 1개팀 등 총 11개팀이 창단될 예정이다. 창단 종목 등 세부사항을 조율·협의 중으로, 2024년 1월 창단하는 것이 목표다.

대전시는 운동경기부를 창단, 운영하는 자치구, 대학, 기업 등에 재정적으로 지원하고 협약기관은 팀 창단, 우수선수 영입 및 발굴·육성에 적극 노력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협약에 참여한 기관들은 체육인의 인권 보호 및 증진 등 건전한 체육 환경조성을 위해 다 같이 노력하기로 했다.

광역시 충청북도충청남도경상북도전라북도전라남도
서울타임뉴스인천타임뉴스대전타임뉴스대구타임뉴스광주타임뉴스울산타임뉴스부산타임뉴스제주타임뉴스세종타임뉴스태안타임뉴스안동타임뉴스의성타임뉴스군위타임뉴스영양타임뉴스울진타임뉴스문경타임뉴스상주타임뉴스예천타임뉴스영주타임뉴스청송타임뉴스경주타임뉴스영덕타임뉴스구미타임뉴스김천타임뉴스칠곡타임뉴스성주타임뉴스봉화타임뉴스